- 디자인 초보자를 위한 이미지 포맷 완벽 정리 (Part 1)디자인을 처음 시작할 때 가장 헷갈리는 것 중 하나는 이미지 파일 포맷입니다. 파일을 저장할 때 JPG, PNG, GIF, WebP, SVG, PDF 등 다양한 포맷이 있는데, 각각이 언제, … 더보기
- 디자이너가 워케이션을 떠나야하는 이유최근 많은 사람들이 일과 휴식을 결합한 ‘워케이션(Workation)’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디자인이나 창의적인 작업을 하는 이들에게 특히 유익한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워케이션이 디자인 작업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는 뇌과학적인 이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부산 깡깡이 예술마을에서 영감을 얻다 | 디자이너의 부산 워케이션부산 워케이션 중 부산 영도의 깡깡이 예술마을에 다녀왔습니다. 깡깡이 마을은 과거 부산의 조선 산업을 상징하던 지역으로, 지금은 예술과 문화가 융합된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조선소의 흔적을 예술 작품과 벽화로 … 더보기
- 디자인 서체 감각 익히기 | 부산의 간판부산의 다양한 간판을 통해 서체 감각을 키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행 중 간판을 관찰하고 사진으로 기록하며, 각 업종에 어울리는 서체 스타일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디자인 감각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서체가 브랜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세요.
-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의 심리학적 비밀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의 심리학적 비밀을 탐구해 보세요. 동안의 편향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 사례와 디자인 전략을 통해 어떻게 친근함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지 알아보며, 캐릭터 디자인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봅니다.
- 시선을 끄는 텍스트 강조 방법 9가지모든 종류의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 필수 디자인 스킬을 소개합니다. 그래픽 디자인, PPT, 발표자료, 카드뉴스 등 다양한 매체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기법을 배워보세요. 전문가처럼 디자인을 통해 메시지의 전달력을 강화하고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심리학으로 디자인을 깔끔하게 만들어보자 : 근접성의 원칙‘물리적으로 가까이 있는 요소들은 그룹으로 인식된다.’ 게슈탈트 심리학에서 말하는 근접성의 원칙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정보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게 도와주는 시각적 정렬 방식 중 하나입니다.
- 채도 높은 색을 썼는데 왜 잘 안보일까? [컬러 사용 팁]높은 채도를 사용해도 글자나 디자인이 잘안보인다면 대부분 명도의 문제입니다. 디자인에서 명도 대비 대한 이론과 눈에 띄는 디자인을 만드는 컬러 사용 팁을 알려드립니다.
- 왜 프린트된 색상은 화면과 다를까? – 컬러모드[CMYK, RGB]화면에서 눈부신 색상이 프린트로 나올 때 왜 달라지는지 궁금하셨나요? 놀라운 RGB와 CMYK 색상 차이를 파헤치고, 완벽한 색상 매칭을 위한 실용적인 팁을 제공합니다!
- 디자인 이론 용어사전 : 이론, 컬러,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디자인 공부를 하기 위해 채워가고 있는 디자인 용어 사전입니다. 기본 디자인 용어, 컬러 디자인 용어,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 그래픽 디자인, 디자인 프로세스, 디자인 스타일등 추가될 예정입니다.
- 7가지 로고 종류, 어떤걸 써야할까?로고 디자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워드마크, 레터마크, 심볼, 콤비네이션, 엠블럼, 마스코트, 추상 마크 7가지 주요 로고 유형에 대해 탐구하고, 로고의 장단점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어떻게 시각화 하는지 알아봅니다.
- 디자인 스타일 분석 : 레트로 퓨처리즘1. SF, 우주, 메타버스 영화에서 쓰는 디자인 스타일 : 레트로 퓨처리즘 여러분 혹시 SF, 우주, 메타버스 같은 공상 과학 영화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류의 영화를 좋아해서 … 더보기
트노각생
- 디자이너의 지속가능한 성장 방법학생 시절에는 실력이 빠르게 늘지만, 시간이 지나면 정체기를 겪기 마련입니다. 저는 디자인을 가르치면서 다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어떻게 더 많은 지식을 쌓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얻은 깨달음을 공유합니다.
- ‘숏폼’ 에서 ‘롱폼’으로 전환하는 크리에이터 전략최근 몇 년 동안 숏폼 콘텐츠 영상의 소비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롱폼 영상은 상대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이는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고 즉각적인 만족감을 제공하여, 바쁜 현대인들에게 … 더보기
- 생각을 자극하는 독서와 글쓰기, 그리고 방해 요소와의 싸움“뇌 예열하기” 최근 깊은 사고가 필요한 일들을 할 때 어려움을 느꼈는데, 역시 책을 읽고 글을 쓰니 아이디어가 더 잘 떠오르는 것 같다. 책을 읽거나 글을 쓰는 데에는 … 더보기
- 작업물이 카피 당했다면…종종 작업물이나 콘텐츠를 누군가 따라 만들었다고 제보가 들어오곤 한다. 하지만 그건 관심을 받고 있다는 신호다. 초기 자전거 일러스트를 그려 인스타에 올리기 시작할 때 처음에는 아무도 보지 않았지만, … 더보기
- 창작은 돈 내고 즐기는 게임이다.”창작은 돈을 버는 도구가 아니라 돈을 태워 즐기는 게임이다.” 누군가 “창작자가 되고 싶어”라고 하면 보통 주변에서는 “그걸로 어떻게 먹고 살 건데?”라는 말이 먼저 돌아온다. 세계여행을 하면서 크리에이터라고 … 더보기
- 꼭 전문가가 되어야 할까? | 스페셜리스트 vs 제너럴리스트“나에게 배움은 설렘이자 즐거움이고, 나를 늙지 않게 도와주는 활동이다.” 어느 인터뷰에서 질문지에 ‘나는 전문가다.’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판치는 세상인데, 스스로 ‘나는 디자인 전문가가 아니다.’라는 게 궁금하다 했다. 일단 … 더보기
- 운을 낚는 방법 | 인생은 운빨 게임“재능이 운을 잡을 확률을 높인다면 꾸준함은 운을 만날 확률을 높인다.” “운빨 게임”이라는 용어가 있다. 운이 필요한 게임으로 운이 큰 요소로 작용하는 게임의 커뮤니티에서 쓰이는 말이다. 나는 인생이 … 더보기
- 열정 바이오리듬 | 번아웃인지 의심이 될 때나에게는 열정 바이오리듬이 있다. 이게 뭐냐면, 열정 롤러코스터를 타는 거다. 어떤 때는 열정이 넘쳐 세상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을 것 같은 상태가 되어 많은 일을 … 더보기